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서울의료원 및 시립병원,안전한 의료환경 구축과 의료장비 현대화 필요

[지금 의회는] 서울의료원 및 시립병원,안전한 의료환경 구축과 의료장비 현대화 필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1.23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우 의원, 의료진 보호시설 부족과 노후된 의료장비 지적

[서울시정일보] 서울의료원 및 시립병원의 의료진 보호를 위한 비상연락시설, 비상대피시설, 보안요원의 설치 및 배치 부족 문제와 의료장비의 현대화 필요성이 지적됐다.

김경우 서울시 의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우 의원은 지난 13일 시민건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립병원 내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한 시설의 부족함을 지적하고 내구연한을 초과한 의료장비가 많아 장비 구매를 통한 의료 서비스 질 개선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진에 대한 폭력 사건에 대해 언급하며 “의료진 보호를 위해 비상연락시설, 비상대피시설, 보안요원 중 하나 이상을 설치 또는 배치하도록‘서울시립병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상 규정되어 있다”고 말하며 “현재 서울의료원 및 시립병원에 설치된 의료진 보호 시설들은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다”고 주장했다.

비상연락시설의 대부분이 경찰서로 수신되는 것이 아닌 병원 내로 연결되며 시립병원 12곳 중 3곳은 비상대피시설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A 정신병원은 원내 CCTV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시립병원의 노후된 의료장비 현황을 제시하며 “노후된 의료기기는 환자 치료 및 진단 과정에 있어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최신 의료장비 구비는 의료 서비스 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의료장비 현대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경우 의원은 “서울시는 충분한 지원을 통해 12개 시립병원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의료진이 의료 서비스 제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