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평택시정] 비전도서관 리모델링 완료, 11월26일 재개관

[평택시정] 비전도서관 리모델링 완료, 11월26일 재개관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11.20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경기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이 작년 8월부터 16개월간 휴관하며 진행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26일 시민들을 맞이한다.

평태시 비전도서관

1992년 개관해 노후된 도서관 리모델링은 평택시가 사업비를 확보하고 경기도 노후도서관 리모델링 공모사업 및 특별조정교부금을 배부 받아 주민설명회를 거쳐 추진한 사업이다.

‘느티나무’를 리모델링 컨셉으로 잡고 내·외부 전체를 공사한 비전도서관은 지하까지 승강기 연장 영상제작실 신설 전시 갤러리를 포함한 복합문화공간과 카페 신설 소모임방과 미화원실 신설 석면 철거 및 노후설비 교체 조경 공사 등 시민 중심의 쾌적한 열린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품격있고 아름다운 공공건물이 시민을 위한 또 다른 복지라는 관점에서 실내 벽면정원에 공기정화식물을 심고 긴 원목탁자를 비롯한 여유있는 열람공간과 그에 걸맞은 안락한 가구를 비치한 것이 눈에 띈다.

개관식은 12월1일 오후 4시에 열리며 도서관 소개 영상, 리모델링 과정 사진전, 이규남 서화각전, 시나브로 국악 앙상블, 발도르프 인형극, SNS 도서관 인증샷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된다.

평택시 도서관장은 “긴 휴관기간을 이해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예술을 특화주제로 삼은 비전도서관이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구도심 정보문화사랑방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