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은평문화재단, 개최

은평문화재단, 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1.16 0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동네예술교육 이야기를 담은 박람회(11.26(목)~28(토)
연구 과정을 담은 예술교육 아카이빙 전시, 지역 주체와 소통하는 자리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사전예약제 (bit.ly/동네예술교육이야기)

()은평문화재단(대표이사 양재호)1126()부터 28()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은평 예술교육 콘텐츠 박람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은평문화재단은 지난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Cheer up! 예술교육 콘텐츠연구 프로젝트기획하여 예술교육을 주제로 과정중심의 새로운 시도와 고민을 풀어놓는 예술교육 연구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그 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전시이며, 21명 연구자가 참여하여 온라인 시대에 맞는 예술교육 연구, 지역문화의 원형을 담은 예술교육 연구 등 폭넓은 예술교육 콘텐츠를 발굴한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개성 넘치는 은평의 색깔이 돋보인다.

 

톡톡 튀는 연구 경험과 현장의 이야기를 아카이빙한 이번 박람회는 예술교육 콘텐츠 및 주체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을 위해 기획됐다. 연구과정을 인포그래픽, 미디어(영상, 사진), 연구노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시한다. 각 시간 별로 연구자가 배치되어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고 연구한 예술교육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악기(첼로) 분해, 오토마타 기계 샘플, 고장난 스피커를 활용한 소리액자 등 연구활동에 제작한 오브제를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지역의 문화원형을 바탕으로 제작한 컬러링북 칠하기, ·오프라인을 넘어 가족 구성원이 미술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관람객과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예술교육을 주제로한 다양한 분야의 관점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예술교육 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사전예약제로 시행되며 예약링크(bit.ly/동네예술교육이야기) 또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문화재단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은평문화재단 문화정책사업팀( 070-4714-1771, 070-4239-948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