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삼성 페이 인도 출시...화폐 개혁을 통해 디지털 결제가 크게 탄력받아

삼성 페이 인도 출시...화폐 개혁을 통해 디지털 결제가 크게 탄력받아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7.03.22 18: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실시

[서울시정일보 강희성기자]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액시스은행(AXIS Bank), 주택개발은행(HDFC Bank), ICICI은행, 인디아스테이트은행(SBI), 스탠다드차터드은행(Standard Chartered), 아멕스(AMEX), 씨티(Citi) 등 주요 7개 은행·카드사와 협력해 신용 카드(credit card)와 직불 카드(debit card) 서비스를 삼성 페이로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 페이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외에도 인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현지 시장에 특화된 맞춤형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인도 현지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Paytm과 연동해서 고객들이 삼성 페이에서 Paytm 계정을 등록해 P2P송금, QR·바코드 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추후 인도 결제 공사에서 제공하는 UPI(Unified Payments Interface) 기반 P2P송금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인도 법인 아심 와르시(Asim Warsi) 전무는 “인도는 기술에 대한 수용이 매우 빠른 시장이며, 화폐 개혁을 통해 디지털 결제가 크게 탄력받고 있다”며 “삼성 페이로 인도 소비자들에게 가장 스마트한 디지털 월렛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페이는 현재 인도를 포함해 한국,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브라질, 푸에르토리코,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12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각 지역별 특색에 따라 교통 카드, 멤버십, 기프트 카드, ATM 등 시장 맞춤형 부가 서비스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강희성기자 hmk069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