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전라남도] 바다 품은 "자전거길 40선" 전남 18개 최다

[전라남도] 바다 품은 "자전거길 40선" 전남 18개 최다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11.12 1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도는 전국 최다인 9개 시·군 18개 노선 -

- 은빛 모래를 이룬 신안 대광해변과 생태 가치를 뽐낸 강진만 갈대해역 -

[서울시정일보]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바다를 품은 자전거길 40에 전국 최다인 18개 노선이 뽑혔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숨겨진 자전거길을 발굴해 자전거인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 추천받아 선정·발표했다.

바다품은 자전거길(강진만 생태자전거길)
바다품은 자전거길(강진만 생태자전거길)

선정결과 바다를 맞대고 이어진 자전거도로를 따라 독특한 풍광과 향토색을 느낄 수 있는 전국 23개 지자체의 40개 노선이 선정됐으며, 전남도는 전국 최다인 9개 시·18개 노선이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여수 금오도를 비롯 고흥 거금도부터 소록도 구간, 신안 임자도, 완도 생일도, 강진만 생태자전거길 등 해안도로 자전거길이 선정됐다.

 

특히 은빛 모래를 이룬 신안 대광해변과 생태 가치를 뽐낸 강진만 갈대해역,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진 금오도 자전거길 등 탄성을 자아낼만한 코스가 대거 포함됐다.

 

이번 바다를 품은 자전거길 선정과 더불어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중심의 여행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전남의 숨겨진 명소와 아름다운 자연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품은 자전거길(신안 암태도)
바다품은 자전거길(신안 암태도)

자전거길 노선, 감상포인트, 주변관광지 등 안내 및 자전거 이용 시 편의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행정안전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www.bike.go.kr)과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에 게시돼 언제든지 내려 받을 수 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더욱 확충하고 원활한 접근성 확보를 위한 기반시설을 정비해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