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행정] 군포시 100인위원회 총회 개최...실천선언문 채택

[이슈행정] 군포시 100인위원회 총회 개최...실천선언문 채택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11.12 0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동로 골목시장 상권활성화 사업’ 주민참여예산 편성 등 주요 성과

[서울시정일보] 경기 군포시는 지난 11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인위원회 총회를 열어, 올해 100인위원회 활동을 평가하고 내년도 주요 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군포시 100인위원회 총회 개최
군포시 100인위원회 총회 개최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분과별 사업 등에 대한 분석과 평가에 이어 내년도 사업 방향과 100인위원회의 실천 모색 방안 등이 다뤄졌다.

100인위원회는 지역경제소위의 ‘당동로 골목시장 상권활성화 사업’과 여성소위의 ‘군포 산밋의 치유를 품은 길 홍보영상 제작’이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되고 청소년소위에서 추진한 ‘청소년 전설 프로젝트사업’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올해 아쉬웠던 점으로 주민들과의 소통 부족, 위원회 역할에 대한 인식 미비 등을 지적한 100인위원회는, 내년에는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의견 수렴과 반영 방식을 보다 현실에 맞도록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올해 한계를 토대로 내년도에 더 나은 시민 소통과 협치 성장을 위해 군포시민들께 드리는 ‘2021년 실천선언문’을 채택했다.

100인위원회는 선언문을 통해 군포시의 의제발굴 노력, 주민 만남의 날 운영, 민관협치 노력, 적극적인 행정 지원, 연수기회 확대 등 5개 항을 시민들께 약속하는 주요 실천과제로 제시했다.

100인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한대희 시장은 “코로나19 여건 속에서 민관협치라는 새로운 행정방식으로 어려운 과정을 거쳤지만 의미있는 성과들을 도출해냈다”며 “100인위원회와 마을계획단을 중심으로 하는 시정협치와 지역협치가 역량있는 시민들을 발굴해 진정한 주민자치의 길로 나아가기를 희망하고 자치역량 강화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