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착한뉴스] 서울 서초구, 따뜻한 마음 모아 사랑의 김장을 나눠요

[착한뉴스] 서울 서초구, 따뜻한 마음 모아 사랑의 김장을 나눠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11.10 18: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2020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전달식 열어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초구는 10일 오후2시 서초구청 광장에서 소외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2020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전달식을 열었다.

서초구, 따뜻한 마음 모아 사랑의 김장을 나눠요
서초구, 따뜻한 마음 모아 사랑의 김장을 나눠요

서초구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 19로 힘든 한해를 보내고 있는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새마을부녀회원 및 새마을협의회원 등 최소인원으로 진행했다.

매년 서초구청 광장에서 새마을부녀회원 및 200여명의 봉사자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서 나누어 줬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충북 괴산에서 배추와 양념을 버무려 1,60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 서울로 배달해 와서 저소득 홀로 어르신,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장애인가정 등 380여세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사랑의 김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코스트코, 국민건강보험서초남부지사, 농협유통, 남서울농협, 새마을금고서초중앙본점, 신한은행에서도 김장 재료 등을 후원하는 등 힘을 보탰다.

구는 2000년부터 올해로 21년째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이어가며 총 5천여가구에게 사랑의 김장김치를 지원해왔다.

문복희 서초구 새마을부녀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정성을 모아준 지역 주민들게 감사하고 해마다 우리 김치를 기다리는 이웃들이 있으니 힘이 나고 보람 있는 일이다”며 마음을 전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많은 분들의 온정이 담긴 김장 김치가 힘들게 사는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