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착한뉴스]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 김치로 사랑을 나눠요

[착한뉴스]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 김치로 사랑을 나눠요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0.11.10 08: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2일‘김장과 나눔의 날’행사 개최,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 참여

[서울시정일보] 입동을 지나 본격적인 김장철이다. 한국인의 보약 김치. 서울 관악구가 오는 12일 낙성대동 강감찬 텃밭에서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0년 ‘김장과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 김치로 사랑을 나눠요!
나눔으로 행복한 관악, 김치로 사랑을 나눠요!

이번 행사는 배추 약 600포기, 무 1.5톤의 규모로 진행되며 특히 김장재료의 일부는 관악구 친환경 도시텃밭인 낙성대 텃밭에서 관악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캠프 활동가와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실시 및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완성된 김장 김치는 관악구 21개 동 자원봉사캠프를 통해 관내 저소득 부자가정 350여 가구에 배추김치, 무김치 각 1통씩 전달할 예정으로 김치와 함께 ‘이웃 사랑의 정’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해 고구마, 쌈채소, 토란 등 64Kg의 작물 나눔을 실천했고 해마다 텃밭에서 재배한 작물을 수확해 관악 푸드마켓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등 도시텃밭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나눔과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구는 서울시 단일면적 최대인 강감찬 텃밭을 비롯한 총 71개소, 2만 8,000㎡의 서울형 도시텃밭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1만 5,000㎡규모의 도시농업공원을 조성해 운영 중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이웃과 정을 쌓고 서로를 위로하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더불어 으뜸 관악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