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미디어행정] 명성황후 탄신 169주년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 진행

[미디어행정] 명성황후 탄신 169주년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 진행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0.11.09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성 한국사 강사 온라인 해설

[서울시정일보] 여주세종문화재단은 명성황후 탄신 169주년 숭모제를 오는 11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명성황후 생가 야외무대에서 진행한다.

숭모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간소하게 치러지며 약 1시간에 걸쳐 여주세종문화재단 유투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명성황후 탄신 169주년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 진행
명성황후 탄신 169주년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 진행

특히 코로나19로 별도의 문화행사를 대신해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숭모제와 명성황후의 이야기들을 최태성 강사의 쉬운 해설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태성 강사는 EBS에서 한국사 강의하며 누적 수강생 500만이 넘는 인기강사로 지난 5월 15일에 진행했던 세종대왕 623돌 숭모제에서도 어려운 제향과 세종대왕에 대한 역사적 이야기를 쉽게 풀이해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방송했던 보이스트롯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화제가 되며 준결승까지 진출하였던 배우 선우가 함께 출연해 행사 시작 전 공연과 최태성 강사와 명성황후 이야기를 토크형식으로 풀어내며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여주세종문화재단 유투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생중계는 경기도교육청을 비롯해 전국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수업에 활용할 예정이며 기록된 영상은 이후에도 교육자료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는 명성황후 생가는 명성황후가 출생해 8세까지 살았던 집으로 숙종 13년에 숙종의 장인이며 인현황후의 아버지인 민유중의 묘막으로 건립됐다.

당시 건물로 남아있는 것은 안채뿐이었으나 1995년 여주시에서 복원해 조선 중기 살림집의 특징을 잘 보여 주고 있어 여주에 방문하면 한번은 꼭 들려봐야 할 문화관광 명소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되지만 여주시의 대표적인 인물인 명성황후를 알리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여주시의 문화유산과 인물을 계속적 홍보하는 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