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그맨 서인석의 유머칼럼]........... 특집 !!! 박근혜 전 대통령

[개그맨 서인석의 유머칼럼]........... 특집 !!! 박근혜 전 대통령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3.11 11:37
  • 수정 2017.09.25 13: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 이정미 헌재 권한대행

 

[개그맨 서인석의 유머칼럼]........... 특집 !!! 박근혜 전 대통령

 

1~ 박근혜 대통령과 태진아의 관계가 밝혀졌다 !!!

 

! 뭐라고 ? 박근혜 대통령이 태진아 하고 ?

어제 아침 국회 앞을 지나는데 고향에서 올라오신 86세 노모가 나에게 물었다.

아범아~ 박근혜와 태진아가 무슨 관계냐?”

뜬금없는 어머님의 질문에 바짝 긴장한 나는 곧바로 대답을 못하고

?...하며 머리를 굴렷다...

뭐지? 이 새로운 루머는? 최태민, 정윤회, 차은택 .. 이젠 태진아까지?

? 어머니 그게 무슨 말이세요? 어디서 들었어요?

아범아~~넌 안 들리냐? 저기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그러잖니~박근혜 태진아랑~ 박근혜 태진아랑~~ “

그 순간 나는 허리를 접으며 박장대소를 하였다.

귀가 어두우신 어머니께서 박근혜 퇴진하라!”박근혜 태진아랑이라고 들으신 것이다.

 

(중략~~)

 

국회 본회의에서 9일 가결 처리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의 표결에는 여야 국회의원 300명 가운데 유일하게 최경환 경제부총리 단 1명이 참여하지 않았다.

심경이 묘했것지...

찬성표는 234, 반대표는 56명이 각각 던졌고 무효표가 7명으로 집계됐다. 나란히 열거하면 '1,234,56,7'이 되는 셈이다

이제 헌재가 8명 전원 찬성을 하면 12345678을 완성하는 셈이다.

탄핵안을 심사하는 헌법재판소 재판관 수는 전체 9. 박한철 헌재 소장의 임기가 1월 말 끝나는 만큼 1월 이후 결론이 나오게 되면 8명의 재판관 전원이 탄핵 결정을 내려야 8표다.

 

나는 왠지 헌재결과가 8인 전원 탄핵인용이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드는 건 왜일까?

.............................................................................................................................................................

 

위 글은 내가 연재하는 신문의 20161210일 기고한 글이다~

정말 기가 막히게 맞춘 것 아닌가? 이 판에 미아리고개에 돗자리를 깔아볼까?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결국 파면됐다. 그것도 재판관 8명 전원 일치로 탄핵 인용이 선고됐다. 사상 최초로 현직 대통령이 탄핵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이정미 헌재 권한대행은 최서원의 이익을 위해 대통령 직위를 남용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 의무를 위반했다헌법과 국가공무원법, 공직자윤리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헌법재판소가 대통령 파면이란 역사적 결단을 내리는 데 헌법재판관 8명 중 단 한 명도 이의가 없었던 결정적 사유는 국가 지도자의 거짓된 태도였다.

 

헌재는 박 대통령의 해명이 객관적 사실과 달라 진실성이 없고, 진상 규명에 협조하겠다는 대국민 약속도 지키지 않는 등 신뢰 회복 노력을 하지 않았다이는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중대한 헌법 위반이라고 질타했으며, “박 대통령 파면으로 얻는 헌법 수호의 이익이 파면에 따르는 손실보다 압도적으로 크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이 잇따른 거짓말로 대통령 직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신뢰를 상실했다고 본 것이다.

 

이제 박... 전 대통령은 탄핵과 형사처벌을 피해 보려고 거짓으로 잘못을 감추는 데 급급하다 몰락을 자초했다는 역사적 평가를 피할 수 없게 됐다.

 

박정희 전대통령은 5.16 혁명으로 대통령이 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51.6 % 의 득표율로 대통령 당선이 됐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18년 동안 대통령을 했었고 , 박근혜 전 대통령은 18대 대통령이 됐으며, 18년 동안의 정치인생이 어제 마감됐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10,26 사건으로 시해를 당했고 , 박근혜 전 대통령은 커터칼 사건 때 10.26센티가 찢어졌으며, 육영수 여사는 문씨에 의해 시해됐고 , 박근혜 전 대통령은 문씨를 이기고 대통령이 됐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두 박. 전 대통령들의 공통점.. .둘 다 믿었던 측근에 의해 인생(정치인생)이 끝난 것이다.

 

[2부에서 계속~]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