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활기찬 직장문화 성동구,“직원이 행복해야 주민이 감동한다”

활기찬 직장문화 성동구,“직원이 행복해야 주민이 감동한다”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7.03.06 13: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직원후생복지 종합계획 추진으로 가장 근무하고 싶은 자치구.

▲ 서울시정일보. [사진제공=성동구청]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통해 조직의 생산성과 행정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직원후생복지 종합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한 달에 한 번 운영하던 가정·자기개발의 날을 월 2회로 확대, 야근 없는 정시 퇴근을 유도하여 가족 친화력 향상 및 여가생활 영위를 통해 쉬어가는 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며, 우수 유공직원 및 격무에 지친 직원에게는 국내 명소를 찾아가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임신한 여직원에 대한 업무배려로 전자파 차단 무릎담요를 증정하여 저출산 시대 모성 친화적 근무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여직원 화장실에는 거울과 선반을 설치하여 간단한 머리손질과 화장이 가능한 파우더룸 공간을 마련하고, 흡연구역이었던 청사 5층 휴게실은 환경 개선을 통해 비 흡연 직원은 물론 청사 내방 주민을 위한 열린 휴게공간으로 활용 예정이다. 

허리질환 등으로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기 힘든 직원들에게 시범 보급한 스탠딩데스크(서서 일하는 책상)의 호응도 및 효과성을 검토한 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직원들이 계단 오르기를 통해 건강관리와 에너지절약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내부 계단 공기질 개선 등 밝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일과 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스트레스 해소와 직원 간 교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통기타, 우쿠렐레, 건강마사지 등의 성동 야호(夜好)프로그램을 3월부터 요일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직원들의 독서분위기 조성을 위한 부서별로 북카페를 운영하고, 급변하는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리더를 육성하고 직원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하는 성동포럼도 매월 개최된다. 

또한 직원과 주민의 이야기를 담은 성동사보 ‘작은 울림 큰 어울림’을 직원들이 자체 발간하여 공감 소통하는 행복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직원 후생복지 정책의 핵심은 가정의 행복과 직원 만족도 제고로 공직에 전념할 수 있는 최상의 여건 조성에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직원 복지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  직원들이 가장 근무하고 싶은 자치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희성 기자 khs01030847485@daum.net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