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미디어 포커스] 지금은 언택트 시대, 학교 신문도 온라인신문으로 “정평라운지”

[미디어 포커스] 지금은 언택트 시대, 학교 신문도 온라인신문으로 “정평라운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1.02 15: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용인시 소재 정평중학교는 ‘비단처럼 아름다운 소리를 펼치는 공간’인 온라인 학교 신문 ‘정평라운지’를 창간해 운영하고 있다.

지금은 언택트 시대, 학교 신문도 온라인신문으로 “정평라운지”
지금은 언택트 시대, 학교 신문도 온라인신문으로 “정평라운지”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강조되는 요즘, 온라인 학교 신문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학교의 소식이 궁금하고 친구들과 소통하고 싶을 때 정평중학교 학생들은 정평라운지에 접속한다.

마스크를 쓰고 씩씩하게 등교하는 친구들의 모습과 이웃 동아리의 재미있는 활동, 졸업 앨범 일정 등의 학교 소식을 모두 여기에서 찾아본다.

온라인 학교 신문 ‘정평라운지’는 정평TV, 정평 스포트라이트, 진로토크, 그것이 더 알고 싶다, 토론카페 등 8개의 분야로 구성되어 있는데, 영어기자단이 활약하는 ‘정평 Times’도 인기 있는 코너이다.

정평라운지는 20명의 학생기자단의 취재 및 기사 작성으로 운영되며 70여 편의 직접 작성한 기사와 글로 학교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해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신문 최우수학교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정평중학교는 357권의 도서를 갖춘 자체 사이버도서관을 구축해 전교생의 언택트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이버도서관은 경기도 학교 중에서는 상당한 규모로 전교생의 30퍼센트 이상의 학생이 동시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있다.

언택트 시대에 주목되는 또 하나의 학교 문화이다.

학교 신문 운영과 더불어 사이버도서관 운영이 언택트 시대에 학생들이 학교와 더 가까워지는 소통의 장소로 활용되기를 바라며 동시에 학생기자단에게는 학교와 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갖고 표현하며 소통에 앞장서는 기자로서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