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화성 장안단지에 바이오 유망 스타트업 폴루스유치

경기도, 화성 장안단지에 바이오 유망 스타트업 폴루스유치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2.27 11: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루스, 경기도시공사와 바이오시밀러 양산공장 임대계약 체결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경기도가 화성 장안2산업단지에 바이오 제약 부문 유망 스타트업 유치에 성공했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폴루스와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달 23일 장안2외국인투자지역내 사업부지 48(14천평)에 대한 장기 임대계약을 체결했다.

폴루스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LG 등 국내 바이오의약품 기업 출신들이 20163월 설립한 바이오의약품 스타트업이다. 스위스와 터키, 미국 등에서 외국인직접투자(FDI)를 받고 지난해 11월 외국인투자기업 등록을 완료했다.

폴루스는 장안2외투단지에 20182월까지 인슐린과 성장호르몬 등 치료용 단백질의약품 제조를 위한 1세대 바이오시밀러 공장을 세울 예정이다. 도는 공장 준공 후 60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는 풀루스 유치를 위해 인허가 기간을 1/3로 단축시키는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였다.

경기도는 지난해 11월 국제협력관을 단장으로 화성시 맑은 물 사업소, 경기도시공사,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무소 등 관련기관 전문가들로 T/F팀을 구성하고, 통상 180여일이 소요되는 인허가 기간을 70일로 단축했다.

또한 도는 경기도가 보유한 해외네트워크를 통해 폴루스의 공장 설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폴루스는 향후 공장설립에 약 25백억 원 정도의 투자가 필요한 상황으로 도는 추가 투자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제안해 폴루스 유치를 이끌어 냈다.

경기도는 현재 유럽비즈니스센터를 통해 폴루스와 해외투자자를 연결해 주고 있으며 일정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비즈니스센터는 스타트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해 4월 수원 광교에 문을 연 경기도의 해외투자 유치센터다. 유럽비즈니스센터는 해외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도내 스타트업과의 연계를 추진 중이다.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