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가을 단풍철 방역 강화 캠페인 실시

은평구, 가을 단풍철 방역 강화 캠페인 실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0.27 09: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실시
구민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메시지 전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가을 단풍철 야외활동 증가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지역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단풍철 방역 강화 캠페인을 지난 1024()부터 시작하여 1114()까지 야외활동 인구가 증가하는 토요일 및 일요일에 총 7회 실시한다.

구는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었지만, 단풍 절정기 시기에 관광객 밀집이 우려되는 관광지 등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의 위험 요인이 클 것으로 판단하고, 구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홍보 등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등산객들이 집중적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북한산성 입구 탐방지원센터 앞에서 구 직원 8,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 8명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며, 마스크 착용과 구호 없이 참여자 간 최소 1m 거리두기 등 행사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실시된다.

이번 가을에는 단체 산행을 자제하며, 산행 중에도 거리두기 준수를 통해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지키자는 내용의 피켓 홍보 등이 함께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구는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가을 단풍철 생활 방역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올 가을은 집 근처에서 가족과 함께 가을 정취를 즐기시기를 구민들께 당부드리며, 부득이한 여행의 경우에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