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시민청에 화폐 가치와 숨겨진 이야기 찾아보는 어린이 체험전시

서울시, 시민청에 화폐 가치와 숨겨진 이야기 찾아보는 어린이 체험전시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2.21 0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상상나라, 서울시청 시민청 갤러리에서 22일(수)~3월 5일(일) 순회전시


▲ [사진출처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봄방학을 맞아 아이와 어디를 갈까 고민 중이라면 서울시청 시민청을 방문해 보자.


  서울상상나라는 서울시청 시민청 갤러리에서 순회전시 [열 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을 오는 22()부터 35()까지 개최한다.


  이 전시는 화폐의 쓰임새와 진정한 가치를 체험전시로 이해할 수 있도록 열 두 개의 이동식 전시대로 고안된 순회전시이다. 돈의 기능과 종류, 돈의 가치, 화폐 디자인, 돈과 문화에 대해 재미있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천원으로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을 엽서에 적어 우편함에 넣어보는 천원의 기적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시가 끝난 후 추첨을 통해 서울상상나라 초대권도 준다.

▲ [사진출처 = 서울시 제공]


  한편, [열 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 전시는 아이들을 찾아가는 체험전시로 기획, 지난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광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울산박물관, 창녕문화예술회관을 순회하며 전시했고, 올해는 서울시청 시민청 갤러리에서 222()부터 그 첫 번째 전시를 시작한다. 이후 다가오는 5월에는 오산시립미술관, 7월에는 하남역사박물관으로 순회전시할 예정이다.


  김혜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서울상상나라의 순회전시는 찾아가는 체험전시로 기획돼 서울 뿐 아니라 전국 곳곳 필요한 곳에서 전시되고 있다, “봄방학을 맞은 아이와 가족이 서울시민청 갤러리에서 교육적인 체험전시를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승수 기자 soo743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