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어린이 손 씻기 교육 강사에게 전문 교육 실시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어린이 손 씻기 교육 강사에게 전문 교육 실시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2.20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하남에서 어린이 손 씻기 강사 15명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 위한 교육 실시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21일 낮 12()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하남지부에서 어린이 손 씻기 교육 강사 15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손 씻기 교육 강사에게 식중독 및 감염병 지식 등을 교육해 강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도 보건환경연구원의 감염병, 식중독, 식품위생 분야 연구원들이 강사로 나서 감염병 및 식중독 발생사례 손에 서식하는 식중독 미생물 배양 관찰 실험 APT(세균수 측정기기)를 통한 손 씻기 전후 세균 측정 실험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을 마친 15명의 강사들은 올해 하남시 6천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연구원에 따르면 2014년 기준 도내 초등학생의 하루 손 씻기 평균 횟수는 4.6회로, 권장 손 씻기 횟수인 8회에 미치지 못한다. 이에 연구원은 이번 교육에 이어 지속적으로 손 씻기 강사를 교육해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손 씻기 교육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교육은 시·군 보건소와 보건교사 교육을 실시하는 소비자연합 등 관련기관의 요청을 받아 진행하게 되며,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기획팀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윤미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최근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이 늘었다손 씻기 교육 강사들을 양성하고 전문성을 높여 도내 어린이들이 감염병 및 식중독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11년부터 연구원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손 씻기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탐방 교실도 지속적으로 개최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올해 과학탐방 교실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되며, 지난해에는 총 18개 학교를 대상으로 열린 바 있다.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