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비상급수시설 확충 물부족 불안감 해소

서울시, 비상급수시설 확충 물부족 불안감 해소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2.20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자치구에 비상급수시설 14개소 신설

▲ 홍익대 대학로캠퍼스. [사진출처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최승수 기자] 서울시는 2018년까지 민방위 비상급수시설 확보율을 인구대비 69%에서 80%까지 늘려 가뭄, 전시 등 비상상황에서 시민들의 물부족 불안감을 해소할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가뭄 등으로 인한 물부족에 대한 위기감과 이에따른 시민 불안감 확산으로 비상시 대체용수 추가 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서울시는 비상급수시설 확충 관련 시 예산을 확보하고 정부에 국비 지원을 요청하는 등 작년부터 사전 준비를 하여왔다.

 

  금년도는 서울시 주도로 11개 자치구에 민방위 비상급수시설 14개소를 신설할 예정이며, 또한 적정 수질의 민간 지하수를 선별하여 민방위 비상급수시설로 추가 지정하고, 민간에서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는 시설은 자치구가 직접 인수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하철 역사에서 발생하는 유출지하수를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4개 역사(동묘, 독립문, 광화문, 종로3가역)에서 발생하는 지하수(3,300/)를 급수시설로 시범 개선하여 민방


위용수 뿐만 아니라 청소, 조경용, 공사용, 농업용 등에 다목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는 전 지하철역의 유출지하수를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서울시는 가뭄 등 재해에도 유출지하수, 빗물 등을 활용하는 도심물순환 시설을 확충하여 세계도시 서울이 물부족이 없는 친환경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승수 기자 soo743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