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강동구정] 서울 강동구의 만추...고덕로 2.8㎞ 가을 정원이 되다

[강동구정] 서울 강동구의 만추...고덕로 2.8㎞ 가을 정원이 되다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10.26 08: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의 변화와 아름다운 만끽 강동구 주요노선으로 단계별 확대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동구가 주민의 삶 속에 자연이 어우러진 품격 있는 공원녹지 환경을 조성하고 ‘생명이 흐르는 도시 강동’ 실현을 위해 그 첫 걸음으로 고덕로 가로녹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서울 강동구의 만추 고덕로 2.8㎞ 가을 정원
서울 강동구의 만추 고덕로 2.8㎞ 가을 정원

지난해 서울시 예산 10억원을 확보해 2019년 12월부터 강동구만의 품격 높은 가로녹지 정비를 시작했다.

위치는 선사사거리부터 이마트사거리까지 총 2.8㎞ 구간으로 기존 가로변의 부족한 녹지를 채우고 노후 시설을 재정비해 정원 같은 가로숲 경관을 연출해 낸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총 124종 6만 4천 537주의 수목을 심고 화분형 벤치를 비롯한 가로화분을 도입해 고덕로를 청정의 거리로 특화 조성했다.

또한, 보도폭 6m 이상인 구간에는 면적이 넓은 거점녹지를 조성해 우리집의 정원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주민들에게 심미적 평온함을 주고자 했다.

구는 고덕로를 첫 시작으로 성안로 천호대로 등 강동구의 주요노선으로 확대해 가로변 녹지를 특화할 예정이다.

강동구 각 거리마다 주민들이 계절의 변화와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공들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고덕로 가로숲 조성을 시작으로 강동구 주요노선에 가로변 녹지 특화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해, 거리의 작은 공간 하나까지 자연으로 가득 채워진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재개발, 재건축 등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으로 인해 도시공간구조와 공원녹지 패러다임 변화가 가장 큰 자치구다.

특히 도시구조 변화로 원도심과 신도심의 공원 녹지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과 공원녹지 거점들의 새로운 주제 부여, 특성화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 연결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