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이세열 서울시의원, 만리배수지 사면 주차난 해소

[지금 의회는] 이세열 서울시의원, 만리배수지 사면 주차난 해소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0.23 10: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지사면 소방도로 확보 및 주차장 조성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의회 이세열 의원은 지난 22일 공덕동주민센터에서 열린 ‘만리배수지 사면 주차장 건설’주민설명회에 참석해 만리배수지공원 근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로확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만리배수지 이면도로 확장

만리배수지 도로확장 사업은 현재 사용 중인 현황도로 140m에 배수지 사면 중 230㎡를 절취해 전체 도로폭을 6m로 확장한 후 노상주차구획선을 조성해 원활한 교통의 흐름 및 만성적인 불법주차를 방지하기 위한 실시설계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만리배수지 사면 인접도로는 3~4m정도로 매우 협소해 화재 발생 시 소방차 등 긴급차량 진입이 어렵고 만성적인 불법주차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 높으며 소방도로 확보와 보행환경 조성이 시급한 지역이었다.

또한 인근 주변 주택가는 주차장 수급률이 40%에 불과할 정도로 주차난이 매우 심각한 실정으로써 노상주차장 조성 사업은 주민들이 수년간 요구해왔던 숙원사업이다.

이 사업은 11~12월 중 공사발주 및 계약 후 내년 2월 착공을 시작으로 5월경 완공을 목표로 도로확장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이세열 의원은 “이번 교통환경개선 사업으로 인근 주민들의 보행과 안전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