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개그맨 서인석의 유머칼럼]... 품성 있는 에너지가 짱 인 사람의 시대

[개그맨 서인석의 유머칼럼]... 품성 있는 에너지가 짱 인 사람의 시대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2.17 09:50
  • 수정 2017.09.25 1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호감 있게 생긴 사람이라고 한다.

 

[개그맨 서인석의 유머칼럼]... 품성 있는 에너지가 짱 인 사람의 시대

 

 

한눈에 척 보기에도 인상이 좋은 사람이 있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호감 있게 생긴 사람이라고 한다. 그런 사람은 삶의 소통통로를 항상 열어놓은 사람이다. 삶이란 사람이 준 말이다 즉 삶의 소통이란 사람간의 소통을 의미한다.

 

방송국 대기실에 녹화하려고 준비하는 분장실에 들어서면 갑자기 주변이 환해지는 사람이 있다. 잘생긴 사람? 아니다. 바로 인상이 좋은 사람이다.

 

반대로 한 사람이 퇴장하면 주위가 환해지는 경우가 있다. 바로 진상이 밖으로 나간 것이다. 그래서 진상인 사람은 자신이 진상인 걸 혼자만 모른다.

 

얼굴은 그 사람의 얼인 정신이 담긴 꼴 즉 모양이다. 좋은 인상은 외모, 학력, 종교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성형으로는 얼굴은 예뻐질 수 있으나 마음은 성형으로 안 되는 것 이다. 사람의 인상은 얼과 꼴의 균형이 맞아야 하는데 꼴 즉 외모 혹은 형태에 치우쳐 있으면 얼 즉 정신의 에너지가 부족해진다. 이렇게 되면 인상이 좋을 수 없다.

 

이젠 꼴이 좋은 사람의 시대는 가고 품성 있는 에너지가 짱 인 사람의 시대가 온다. 얼과 꼴도 균형이 필요하다. 인간은 얼의 표현을 눈 등의 표정과 입으로 나오는 말, 목소리, 미소 등으로 한다. 그래서 연예인들 특히 아나운서는 꼴보다 얼이 좋은 사람을 우선으로 채용한다.

 

표정과 목소리가 미모보다 더 중요하다. 만약에 아나운서가 기쁜 소식 전할 때 표정 없이 멘트 한다 생각 해 보라~송중기나 이병현의 목소리가 홍석천 목소리 같다고 생각해보라~

 

수술실에서 간호사가 눈 화장을 이쁘게 하는 이유는 뭘까? 바로 환자를 안심시키기 위해서 이다 우린 꼴이 좋은 사람보다 얼이 좋은 사람을 선호한다~

 

얼빠진 놈이 어떤 사람인가? 흔히 넋 빠진 놈이라고도 한다. 꼴은 병원에서 만들 수 있지만 얼은 절대 병원에서 못 만든다. 오직 상대를 배려하고 소통하는 마음에서 나올 뿐이다.

 

얼은 누가 만들어주지 않는다. 품성 있는 가정교육과 독서, 사색, 소통 있는 대화 등을 통해 만들어진다.

 

▲ 서울시정일보/미디어한국 논설위원 개그맨 서인석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