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카드 한 장으로 보고 싶던 공연부터 구민회관 문화강좌까지

카드 한 장으로 보고 싶던 공연부터 구민회관 문화강좌까지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2.14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 총 7명(42만원)까지 합산 가능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올해도 만 6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 42만명을 대상으로 문화, 여행, 스포츠관람 등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서울지역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오는 217일부터 시작된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때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217일부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신청을 원할 때에는 31()부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카드신청은 1130일까지 가능하며 이용은 1231일까지로,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여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환수되니 이용기간 내에 잔여금액 없이 모두 사용하여야 한다.

올해부터는 지원 금액이 5만원에서 1만원 상향되어 6만원으로 조정되었으며, 세대당 1개의 카드로 총 7(42만원)까지 합산이 가능하여 문화누리카드로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렇게 발급된 문화누리카드는 영화, 공연, 전시, 국내 4대 프로스포츠, 운동용품, 도서 및 음반 구입, 숙박, 여행, 고속버스, 시외버스, 철도, 사진관 등 문화예술·관광 및 스포츠 관람 분야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 44%에 해당하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존 서점, 영화관, 숙박업소 등 3,800여곳의 가맹점에 추가하여 올해부터는 자치구 주민센터, 복지관 내의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도 이용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의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콜센터, 서울문화재단 문화나눔팀, 서울시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