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서울시, 한양도성 “전시․공연, 축제, 콘텐츠 개발, 체험 프로그램” 민간공모

서울시, 한양도성 “전시․공연, 축제, 콘텐츠 개발, 체험 프로그램” 민간공모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2.14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소재 비영리법인 및 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신청 가능


성곽마을축제. [사진출처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한양도성이 일상 속의 소통의 공간이자 문화의 놀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전시, 공연, 축제, 콘텐츠 개발, 스토리텔링,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시민들이 한양도성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유형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38()까지이며, 서면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지원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지원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사업당 15백만원에서 50백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사업기간은 1130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민간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활용하여 관련 프로그램들을 더욱 활성화해서 시민들이 한양도성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다. 소재는 과거급제 소원 순성(탐방)’ 과 같이 예부터 내려오는 전통놀이나 인왕산 호랑이, 남산 딸각발이처럼 구전되어 오는 이야기나 성북구 삼선동 장수마을처럼 현대를 사는 우리 이웃의 이야기 등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에 한양도성에 관심있는 많은 단체들이 참여하여 한양도성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발굴되고 새로운 즐길거리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백악 정상에서 바라본 한양도성. [사진출처 = 서울시 제공]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양도성도감(2133-2658)에 문의하거나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https://ssd.wooribank.com/seoul), 한양도성 홈페이지(http://seoulcitywall.seoul.go.kr) 등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