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행정 포커스] 서울 서초구, 찾아가는 맞춤형 음식점 주방정리수납컨설팅 실시...코로나19 시대 주방 청결

[행정 포커스] 서울 서초구, 찾아가는 맞춤형 음식점 주방정리수납컨설팅 실시...코로나19 시대 주방 청결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10.19 08: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소지자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컨설팅 진행

▲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서울시정일보]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배달음식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음식점 주방 내 청결한 위생관리로 주민건강의 안정성 확보 필요성이 높아졌다.

서울 서초구는 관내 외식업소 40곳을 선착순 모집해 주방 정리 정돈 및 청소지원을 통해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을 통해 2급 자격증을 소지한 20명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정리수납전문 강사진이 함께 3인1조로 구성해 직접 컨설팅 희망 음식점을 방문하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컨설팅 내용은 업장의 사전 위생상태 및 문제점을 진단한 후 조리장 내 전체적인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정리수납을 진행하고 조리기구 세척과 소독 등 위생적 관리방법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것이다.

또한, 컨설팅을 하면서 필요한 주방 수납용품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서초구 내에서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을 하고 있는 업소 중 2019년 배달음식점 위생진단 및 전문 컨설팅 결과 관리 상태 미흡업소나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정리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소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주방정리는 위생 관리의 시작이다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통해서 식당 위생환경을 개선해 안심 외식문화를 정착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