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미디어포커스] ‘수원화성의 비밀I-사라진 의궤’, 11월 6일까지 무료 체험

[미디어포커스] ‘수원화성의 비밀I-사라진 의궤’, 11월 6일까지 무료 체험

  • 기자명 정미경 기자
  • 입력 2020.10.15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활용해 증강현실로 수원화성의 관광자원과 역사 체험

▲ ‘수원화성의 비밀I-사라진 의궤’, 11월 6일까지 무료 체험

[서울시정일보] 스마트폰을 활용해 수원화성에서 다양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수원화성의 비밀Ⅰ-사라진 의궤’를 11월 6일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수원시가 지난 9일 출시한 ‘수원화성의 비밀Ⅰ-사라진 의궤’는 증강현실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수원화성의 관광자원과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참여자가 수원화성 일원을 돌아다니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수원화성 관련 역사·가상의 스토리 등이 결합한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매표소에서 미션지를 받고 주요 코스를 돌면서 미션지와 앱을 활용해 암호를 얻으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체험 시간은 평균 2~3시간이며 1~4명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수원화성의 비밀’을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11월 6일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7일부터는 유료 결제로 전환된다.

시는 참여자들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올해 안으로 ‘수원화성의 비밀Ⅱ’, ‘수원화성의 비밀Ⅲ’도 개발해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시 관광과 관계자는 “‘수원화성의 비밀Ⅰ-사라진 의궤’는 ‘방 탈출 게임’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며 “체험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 품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난 4월 경기관광공사 주관 ‘역사·문화·생태·평화·관광·콘텐츠 융합사업’ 공모에 ‘2020 수원화성 관광콘텐츠 융합사업’이 선정돼 ‘수원화성의 비밀’을 개발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