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서울시정일보논설위원/개그맨서인석의 유머칼럼] “국민웃음쇼”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전국에 전파하자~

[서울시정일보논설위원/개그맨서인석의 유머칼럼] “국민웃음쇼”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전국에 전파하자~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2.07 10:51
  • 수정 2017.09.26 07: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웃음쇼”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전국에 전파하자~

 

 

 

[서울시정일보논설위원/개그맨서인석의 유머칼럼]

 

“국민웃음쇼”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전국에 전파하자~

 

 

 

 

 

나는 요즘 전국에 웃음 강의를 다니면서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전파하고 다닌다.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은 지인들끼리 단체 카톡방을 만들어 웃음을 유발하는 유머나 동영상등을 올려 서로 공유 하도록 하고 정기적으로 모여서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하는 것이다.

 

 

 

 

이미 서울에서는 웃귀박오혜성의 국민웃음쇼라는 타이틀로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장려하고 있으며 멀리 제주에서도 시작 됐다.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은 점점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웃음에는 이렇듯 행복한 전염바이러스가 있는 것이다.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은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가족들과 함께 얼굴을 마주보고 15초 동안 한바탕 박장대소를 하고 난후 하루를 시작 한다.

 

 

 

학교에서도 2~3명만 모여도 15초 동안 릴레이 웃음 운동을 하라고 권한다.

공부시간도 시험시간도 마찬가지다.  공부나 시험 들어가기 전에도 마찬가지로  “15초 릴레이 웃음운동한 후 회의 하는 거다.  학습 능률이나 시험 결과가 확실히 더욱 좋아진다.

 

 

회사에서도 쉬는 시간마다, 커피한잔하기 전에 다 같이 모여서 “15초 릴레이웃음 운동을 하는 거다.  회의 들어가기 전에도 마찬가지로 “15초 릴레이 웃음운동한 후 회의 하는 거다.  업무에 들어가기 전 후에도 ”15초 웃음 릴레이 운동을 하는 거다. 그러면 회사 내에서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까?

업무능률이 현저히 좋아질 것이며 회사가 건강해 질 것이다.

 

 

 

실험을 했다. “15초 웃은 사람의 기억력과 웃지 않은 사람의 의 단어기억력을 테스트 했더니

무려 20%이상의 기억력 차이가 났고 팔씨름을 시킨 후 웃게 한 사람들이 웃지 않은 사람들 보다 근육회복력이 더 빨랐다.

 

 

 

클럽인도의 카타리아 박사는 웃는 사람 클럽을 창시해 세계로 확산시켰다웃는 사람 클럽에서는 요가와 함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웃는다.  함께 모여서 20분간 웃는 것이 웃는 사람 클럽의 과제이다.   웃으면 몸에 좋은 엔도르핀이 배출되고,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혈압이 내려가고, 우울증이 날아가고, 면역력이 증진되며, 폐와 호흡기를 맑은 산소로 채운다.  부작용이 없는 모르핀같은 효과를 내는 것이 웃음이다.

 

 

 

이제 대한민국 은 웃어야한다.

 

 

 

국민웃음쇼

“15초 릴레이 웃음 운동을 전국에 전파하자~

 

 

15 초를 웃으면 이틀을 더 산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