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종합] 靑 출입기록 제출 거부 보도...文 "라임·옵티머스 수사 협조하라"

[종합] 靑 출입기록 제출 거부 보도...文 "라임·옵티머스 수사 협조하라"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10.14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혼돈의 대한민국의 정가는 라임+옵티머스 게이트로 전 언론이 단독보도 특종보도로 도배를 하고 있다.

이번 사태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 "빠른 의혹 해소를 위해 청와대는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검찰의 엄정한 수사에 어느 것도 성역이 될 수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검찰이 라임 사태 수사와 관련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의 청와대 출입기록을 요청할 경우, 관련 법률을 검토해 제출할 계획이다. 다만 강 대변인은 "검찰이 요청했다는 폐쇄회로(CC)TV 자료는 존속기한이 지나 없다"고 밝혔다.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로 알려진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지난 8일 이 전 대표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지난해 7월 이 전 대표가 '내일 청와대 수석을 만나기로 했는데 비용이 필요하다'고 했다"며 "5만원짜리 다발을 쇼핑백에 담아 5000만원을 넘겨줬다"고 진술했다.

이에 반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지난해 7월28일 이 전 대표를 청와대에서 20여분 간 만난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돈을 받은 적은 없다는 입장이다. 강 전 수석은 김 전 회장을 위증, 명예훼손 등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하고, 김 전 회장의 증언을 보도한 일부 언론사에 대한 민사소송도 서울중앙지법에 냈다.

이외에도 여권·청와대 인사가 연루된 정·관계 인사는 20여명으로 잇따라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