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08:35 (금)

본문영역

[정책 이슈] 경기도+경기의회...2020 하반기 정책토론대축제 시동

[정책 이슈] 경기도+경기의회...2020 하반기 정책토론대축제 시동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10.14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토론회에서 제안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

[서울시정일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0 하반기 경기도 정책토론 대축제’가 지난 13일 개회식과 함께 시작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

경기도의회 전경
경기도의회 전경

지난 2018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으로 시작된 정책토론대축제는 도와 의회가 함께 경기도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 기획하고 실행하는 협치의 산물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101회의 토론회가 열렸으며 경기도의 거의 모든 현안들이 망라된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현장전문가, 도민, 공무원, 도의원 등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고 대안들을 모색했다.

도민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올 상반기까지 총 6,700여명의 도민들이 참여해 경기도의 각종 현안에 대한 논의과정에 함께 참여했다.

토론회 결과물을 정책적인 성과로 남기려는 노력도 있었다.

지난해 12월 경기도의회 협치지원담당관실에서 백서를 발간해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입법과정에 반영될 수 있는 참고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정책토론 대축제는 이런 성과를 이어받아 2019년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3일 개회된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는 농업, 교육, 공공의료, 노동, 보육, 지역현안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총 32회의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토론회 참석인원은 50명 이하로 제한되지만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돼 토론회 현장에 가지 못하는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았다.

도민들의 많은 시청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하반기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과 대안으로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