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08:35 (금)

본문영역

불광1동 이웃살피미, 고독사 OUT ‘사랑의 물품만들기’진행

불광1동 이웃살피미, 고독사 OUT ‘사랑의 물품만들기’진행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0.14 09: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1동 주민센터(동장 권정태)20201012() 주민센터 3층에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안전망 확충을 위한 주민관계망 형성 히히낙낙(Knock2)’ 사업으로 중장년1인가구 우울증 극복 프로젝트, 고독사OUT ‘사랑의 물품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오감 중 세가지 감각인 후각(Smell), 시각(Sight), 촉각(Touch)을 자극하여 중장년 1인가구의 우울감을 극복하고 기분전환을 시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도록 유도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만드는 물품으로는 후각 톡톡!! 천연비누’, ‘시각 톡톡!! 마스크끈’, ‘촉각 톡톡!! 수세미’ 3종으로 10월 한 달간 제작을 하여 불광1동 이웃살피미들이 손세정제, 위생장갑을 사용하는 등 방역에 노력하고 조심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강화 지침을 최대한 지키면서 안부확인 및 전달을 할 예정이다.

권정태 동장은 요즘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가족이나 이웃과의 단절, 경제적인 궁핍 등으로 특히 중장년층의 고독사가 현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럼에서 1인가구의 관심과 지원이 청년층과 노인가구에 집중되면서 중장년 1인가구는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한 가운데 사회적으로 고립된 중장년 1인가구을 위한 정서적 지원이 불광1동에서 마련하게 되어 반갑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중장년층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