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은평구,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 16개동 확대 실시

은평구, 몸(따로), 마음(함께) 걷기 16개동 확대 실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0.13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시행 결과 만족도 높아… 오는 11월 13일까지 걷기 프로그램 실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보건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산발적인 감염사태가 지속되면서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허약어르신과 우울감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105일부터 1113일까지 (따로), 마음(함께)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상반기 6~7월 보건지소의 방문간호사와 함께 동일한 프로그램을 시행한 결과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16개 전 동으로 확대하게 되었다.

방문건강관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코로나19 유행으로 실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불균형이 발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감(코로나블루)이 나타나고 있어 야외 걷기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적인 건강향상뿐 아니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따로), 마음(함께) 걷기는 관내 산책로, 둘레길 등을 활용하여 동 주민센터(16개동) 방문간호사와 함께 하는 1:4 소규모 맞춤형 걷기프로그램이다. 걷기 전 발열체크, 호흡기증상 유무 확인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교육 및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자연 속에서 걷는 즐거움을 통해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에 동기를 부여하며 걷기 후에는 마무리 운동과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안전한 걷기를 실천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량이 적은 허약·우울감 호소 어르신들의 집밖으로의 걷기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