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시의회 대변인 자리에 최선·한기영 의원 선임

[지금 의회는]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시의회 대변인 자리에 최선·한기영 의원 선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0.07 15: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언론 관계 증진 및 언론홍보 강화를 통해 시민의 공감과 신뢰를 얻는 의회로 발돋움 할 것”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대언론 관계 증진과 언론홍보 강화를 위해 최선 의원과 한기영 의원을 서울특별시의회 대변인으로 선임하고 10월 7일 오전 의장접견실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 시의회 대변인 자리 선임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 시의회 대변인 자리 선임

대변인은 ‘서울특별시의회 대변인 설치규정’에 근거해 운영되며 서울시의회 주요 의정활동에 대한 홍보 및 대외 공식 입장표명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서울특별시의회 대변인 설치규정에 따르면 대변인은 2명 이내, 부대변인은 5명 이내로 둘 수 있으며 의원 중에서 본인의 동의를 얻어 의장이 선임한다.

김인호 의장은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하루 빨리 앞당기기 위해서는 서울시의회의 입법적·정책적 활동사항을 더 많은 시민들과 공유해야 하고 이를 통해 서울시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과 신뢰를 얻어야 한다”며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이 언론홍보 강화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시의회와 언론 간 관계를 대폭 강화하고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언론홍보 활동을 펼치기 위해 신임 대변인을 선임하기로 결정했다”고 대변인 설치 이유를 밝히고 “앞으로 주요 의정 사안에 대해 브리핑을 활성화하고 사후 보도자료 중심에서 사전 정보제공을 통한 언론의 취재기회 및 정보접근성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중요한 자리를 맡아주신 두 대변인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서울시의회의 소통창구로서 최선을 다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