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공유기업 최대 3천만원 사업비 지원

[서울시정] 서울시, 공유기업 최대 3천만원 사업비 지원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1.25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공유단체·기업지정 및 공유촉진사업비 지원사업 공모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자원 공유를 통해 교통체증, 주차장 부족, 환경오염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편익을 제고하는데 기여하는 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125()부터 217()까지 서울시 공유기업(단체) 지정 및 공유촉진사업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 지정기업(단체)으로 선정되면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가 발급되고 서울시의 홍보 및 전문컨설팅 지원, 공유도시 서울 BI 사용권, 공유촉진사업비 신청자격 등이 부여된다.

또한 이번 사업비 지원 공모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천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정 공모인 시민 공유체험프로그램은 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공유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공유기업(단체)의 행사 또는 홍보에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하며, 자유 공모는 공유기업(단체)에 공유촉진을 위한 사업비를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한다.

이와 별도로 서울시에서는 공유기업 예비창업자 교육, 전문 컨설팅, 투자유치, 홍보 등 행정적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공유사업에 응모하고자 하는 단체기업은 217()까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공모전 2017년 공유단체기업 지정 및 지원사업에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공유단체·기업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나눔카, 공공자전거 따릉이, 공구대여소 등 자치구와 협력하여 시민 생활과 밀착된 다양한 공유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