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춘절 맞아 대대적인 중화권 관광객 환대주간

[서울시정] 서울시, 춘절 맞아 대대적인 중화권 관광객 환대주간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1.19 14: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춘절 최다 방문지 남산에 지름 3m 대형 스노우글로브, 새해소원 명소로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한중 정세 불안정으로 인해 관광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를 맞아 127()부터 22()까지 춘절 맞이 중화권 환대주간을 운영, 대대적인 중화권 관광객 손님맞이에 나선다.

우선, 지난해 춘절연휴 기간 중 최다 중국 관광객이 방문한 남산에는 지름 3M의 대형 환대 조형물(스노우 글로브)이 들어선다. 내부는 새해 분위기로 장식하고,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는 포토존으로 운영해 서울에서의 추억과 스토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명동 등 관광특구 중심으로 표출했던 환영메시지를 공항철도, 외국인 관광택시 등 교통수단을 총 동원해 발길 닿는 곳마다 표출한다. 탑승객을 대상으로 한 환대복권 이벤트를 통해 디스커버 서울패스 등도 증정할 계획이다.

명동이태원코엑스 등 관광특구 100개 점포 상인들도 관광객 환대맞이에 동참한다. 환대주간 중 특구 음식점을 이용하는 관광객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이 시기에 열리는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1일 관광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25% 할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이번 춘절 기간중에 13~14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한국 관광의 심장부인 서울에서 이와 같은 민관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공항 내 서울관광안내센터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첫 관문으로 5()부터 13()까지 안내센터에 설치된 멀티비전을 통해 欢迎光临 来首尔 春节快乐(춘절을 맞이해 서울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라는 의미의 메시지를 띄워 환영의 인사를 전한다. 김포공항 입국게이트에서도 관광객 환영 현수막이 걸린다.

인천공항서울역 공항철도 터미널 이번 환대주간은 공항철도()와 협력하여 환영환송부스를 운영하고 공항철도 내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환영 메시지를 표출한다.

외국인 관광택시 및 공항버스리무진 공항에서 서울까지 오는 관광택시와 공항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환대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크래치 이벤트를 통해 관광패스 1일권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서울관광 기념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남산N타워 앞 광장 27()부터 22()까지 우리은행에서는 지난해 춘절기간 중국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남산타워 앞에서 새해맞이 소원을 빌 수 있는 스노우글로브(포토존)를 제작운영한다.

명동 관광정보센터(KEB하나은행 본점 내 위치) 한복을 입은 직원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해 설 명절 분위기를 살리고 소망트리를 운영하여 이중에서는 10명을 추첨하여 연말에 우편으로 발송하여 서울을 추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한국의 전통놀이인 윷놀이 체험을 통해 모나 윷이 나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통 기념품을 증정한다.

명동 눈스퀘어 앞 광장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이 일대에서도 27() 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관광객 환대 센터를 운영, 한복을 입은 직원들이 부스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올 한 해 행운을 기원하는 복조리를 선물하고 거리 풍물놀이 등 한국 전통문화와 관련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환대주간 중에는 최대 세일행사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그랜드세일이 120일부터 228일까지 열린다. 이 기간동안 지난해 7월 출시한 16개 유료관광지 입장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패스도 25%가량 할인한다.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명동, 이태원, 코엑스 등 관광특구 상인들도 환대주간 중 음식 주문 결제금액 할인(10% 할인), 음식 주문 시 서비스 제공 등의 할인쿠폰북 2만부를 제작배포한다. 할인 쿠폰은 각 관광안내소와 환대센터에서 배포된다.

서울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서울시티투어 버스 6개 코스에 대한 20~40% 할인혜택도 27()부터 2()까지 제공된다. 티켓 구매 시 여권을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서울시는 신규 면세점과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가 참여하는 각종 할인정보와 이벤트 행사, 코리아 그랜드 세일 쇼핑 정보 등을 정리해 서울관광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관광협회와 관광특구협의회는 19일부터 26일까지 명동동대문 등 관광객이 집중 방문하는 지점에서 스마일 캠페인을 전개한다. 관광특구 상인으로 구성된 명예관광보안관을 주축으로, 친절응대, 부당요금 근절 등 자정결의 및 환대실천을 다짐하며 거리를 행진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