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정치] 김철민 의원, 국회의장 대표단으로 의원외교활동

[정치] 김철민 의원, 국회의장 대표단으로 의원외교활동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7.01.15 19: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하원 및 상원의장 면담, 국민평의회(MPR) 의장면담, 대통령 면담추진


김철민 국회의원.

  [서울시정일보-최봉호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철민 의원(안산 상록구을)이 정세균 국회의장 대표단의 일원으로 6박 8일간 인도네시아 공식방문 및 제25차 APPF(아시아·태평양의회포럼) 총회에 참석하는 등 의원외교 활동을 위해 11일 출국했다.

김철민 의원은 여·야 의원단으로 구성된 정세균 국회의장 대표단과 함께 12일 첫 방문지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공식일정으로 칼리바타 영웅묘지에 헌화한 후 인도네시아 의회로 이동해 세트야 노반트 하원(DPR) 의장, 모함마드 셀레 상원(DDP) 의장, 줄리풀리 하산 국민평의회(NPR) 의장을 잇달아 면담한다. 오후에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 면담을 추진하고, 세트야 노반트 하원의장 주최 공식만찬 행사에 대표단과 함께 참석한다.

다음날인 13일에는 현지 진출기업을 방문하고 동포단 및 현지진출 기업대표단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도네시아 진출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다. 

이어서 중간 기착지 호주 멜버른에서는 동포 초청 간담회를 갖고 15일 제25차 APPF(아시아·태평양 의회포럼) 총회가 열리는 피지의 ‘난디’로 이동해  APPF 환영리셉션에 참석한다. 16일에 제25차 APPF 총회 개회식 및 정세균 국회의장이 주제발표하는 제1세션(정치안보·문제)에 참석한 데 이어, 피지 국회의장이 주최하는 ‘의장 및 대표단장 초청오찬’에 참석한 이후 지코 루베니 피지 국회의장 면담, 바이니마라마 피지 총리 면담, 회의 참석국 의장 양자면담, 동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공식일정을 마치고 18일 오후에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김철민 의원의 이번 국회의장단 공식대표단 일원으로 인도네시아 공식방문 및 제25차 APPF 총회참석이 20대 국회 첫번째 의원외교 활동이다.

민선 5기 안산시장을 역임한 김철민 의원은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뛰어난 의정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특보를 비롯해 당내에 설치된 을지로위원회, 서민주거 TF, AI(고병원성 조류인풀루엔자) 특별위원회, 세월호특별위원회 등 사회적 약자와 서민경제 등 적극적인 민생 챙기기에 주력하는 왕성한 당내외 활동을 해 오고 있다. 

등원이후 틈이 날 때마다 민생현장을 구석구석 찾아가 주민들의 애로와 지역현안을 세밀히 챙기며 민생정치, 현장정치, 소통정치를 실천하고 있는 김철민 의원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20대 국회 들어 첫 공식 의원외교 활동을 정세균 국회의장과 함께 공식대표단의 일원으로 APPF(아시아·태평양 의회포럼) 총회와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해당 방문국가의 대통령과 국회의장단, 총리면담은 물론 현지에 진출해 있는 국내 기업인들과 현지 동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 적극적인 의원외교를 통해 양국간의 교역확대 및 교류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북한의 핵위협 등 한반도 평화정착 방안에 대해서도 해당 국가의 지도자들에게 협조를 구하겠다”고 의원외교의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