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드라인 뉴스] 추미애 사퇴 차랑시위. 총살 공무원. 수돗물 뇌 파먹는 아메바 출현. 집수리 못해줘. 삼성전자 3분기 이익 10조 넘어서나 등

[헤드라인 뉴스] 추미애 사퇴 차랑시위. 총살 공무원. 수돗물 뇌 파먹는 아메바 출현. 집수리 못해줘. 삼성전자 3분기 이익 10조 넘어서나 등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9.28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美 텍사스 수돗물서 `뇌 파먹는 아메바` 검출

[서울시정일보] 한 눈에 보는 주요신문 헤드라인 뉴스...추미애 사퇴 차랑시위. 총살 공무원. 수돗물 뇌 파먹는 아메바 출현. 집수리 못해줘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 시작 9개월 여  전 세계 사망자가 100만 넘어

☞“추미애 사퇴하라”…개천절 차량집회 예고 보수단체, 차량 시위...다음달 3일 개천절에 서울 도심에서 차량을 이용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집회를 열겠다고 한 보수단체가 2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주장하며 차량 행진을 진행했다. 경찰은 이 집회는 집합금지 지역이 아니라 허가했으나, 개천절 집회는 해당하는 만큼 어떤 방식의 집회라도 차단하겠단 입장이다.

☞월북표명·시신훼손 엇갈리는데…北, '자체 조사·수색' 시사... 북한이 북한군에 의해 피격돼 숨진 해양수산부 공무원 A(47)씨의 시신을 자체적으로 수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이번 사건의 핵심 쟁점에 대한 남북의 발표가 달라 의문이 여전한 가운데, 청와대는 이날 오후 북한에 공동조사를 공개 요청했다.

☞美텍사스 수돗물서 `뇌 파먹는 아메바` 검출…"재난 선포"...미국 남부 텍사스주의 한 상수도에서 뇌를 파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네글레리아 파울러리`가 검출되면서 이 도시에 재난 사태가 선포됐다.

☞상온노출 독감 백신 324명 이미 접종… 정은경 청장 “부작용 아직 보고 안돼”...현재 정부는 상온 노출이 백신의 효능을 떨어뜨리거나 부작용을 일으키는 등 백신의 품질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냉장유통(섭씨 2~8도) 원칙이 지켜지지 않은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사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최대한 빨리 담보하겠다는 입장이다.

☞전세금 못올리게 된 집주인들 "집수리 못해줘"...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가을 이사철을 맞아 집주인이 세입자의 집수리 요청을 거부하면서 갈등을 빚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임대인들 사이에서는 전월세 계약서에 집수리 의무를 세입자에게 부담하게 하는 특약사항을 삽입하거나 세입자 퇴거 시 원상복구비를 최대한 청구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혼돈의 임대시장…월세, 전세 앞질렀다...서울 아파트 임대차 시장에서 월세(반전세 포함)가 전세 물량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데다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제 등 새 임대차보호법이 지난 7월 31일부터 시행된 영향이다.

☞서울 소상공인 10명 중 9명 "하반기 매출도 줄어들 것"...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서울지역 소상공인 1021명을 대상으로 벌인 ‘코로나19 위기 대응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감소했다’는 응답은 89.2%였다. ‘증가했다’고 답한 비율은 1.3%에 불과했다.

☞특고 포함 자영업자, 내년부터 분기마다 소득신고해야...정부가 특수고용직종사자(특고) 소득을 파악하기 위해 내년 초까지 소득신고 주기를 분기로 단축하는 내용의 세법 개정을 추진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 `10조원` 넘어서나...삼성전자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0조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삼성전자가 분기 영업이익 10조원을 넘으면 2018년 4분기 이후 2년 만에 '10조원'을 돌파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