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산업] 유한킴벌리, 하기스 아기 물티슈 홈페이지 통해 전제품 회수 결정

[산업] 유한킴벌리, 하기스 아기 물티슈 홈페이지 통해 전제품 회수 결정

  • 기자명 서홍석
  • 입력 2017.01.13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회수 및 환불 신청


 

[서울시정일보 서홍석기자]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그린핑커 아기물티슈 전 제품을 회수하기로 결정하였다고 13일 밝혔다.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브랜드의 일부 아기 물티슈 제품에서 허용 기준(0.002%)을 초과하는 0.003~0.004%의 메탄올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한킴벌리는 자사 물티슈 전 제품에 대해 자발적인 회수조치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메탄올은 제조과정에서 비의도적으로 혼입된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초과된 메탄올 수치는 국내외 기준으로 물휴지 사용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위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이날 공식사과문을 게재하고 문제가 된 제품에 대해 "최근 납품 원료 중 일부에서 미량이 혼입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인체에 위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으나, 원료 매입 단계부터 보다 철저히 관리하지 못한 데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원료 매입을 포함한 전 과정의 안전 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해 고객 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는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이날 오전10시부터 아기물티슈 전 품목 회수를 시작했다.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구매처, 구매일자, 개봉여부, 영수증 소지 여부와 상관 없이 웹사이트(http://www.ykbrand.co.kr/Refund/Application)와 당사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환불 받을 수 있다.

 

서홍석 기자 suk1582@gmail.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