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멈춤과 머무름의 추석 연휴 보내세요”

“멈춤과 머무름의 추석 연휴 보내세요”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9.25 09:15
  • 수정 2020.09.25 10: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추석연휴 생활방역 강화
고향· 친지방문 대신 색다른 명절 보내기
‘슬기로운 집콕생활 랜선 연휴 가즈아!’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코로나19 재확산에 찾아온 추석을 맞아 색다른 명절을 제안한다. ‘멈춤과 머무름의 추석연휴 캠페인이 그것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추석 맞이 메시지를 통해 이번 추석은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하고 각자 집에 머무는 명절 연휴를 제안한다공동체를 배려하는 선한 마음으로 멈춤과 머무름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은평구는 멈추면 더 행복한 추석 연휴를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 랜선 연휴 가즈아!’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걸고 다양한 이벤트 및 홈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영상을 테마별로 은평구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올린다. 문화&역사 테마에서는 은평 역사한옥 전시 VR체험, 특색음악회 <타루-소리듣는 데이>등 문화프로그램을 방영한다.

체육&건강 테마에서는 건강도시 은평이란 제목으로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등을 다룬 홈트레이닝 영상을 올렸다. 학습&취미 테마에서는 은평시민대학의 강연을 비롯한 학습과 취미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구민참여 다양한 공모전도 열린다. 추석연휴 온가족 색칠 이벤트, 24회 인터넷 은평구민 백일장, 사진&디카 시 공모전도 연다.

이외에도 추석연휴 생활방역 강화 캠페인을 구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16개동 3~4개소를 지정, 51개소에 직원과 직능단체원들이 직접 나가 홍보했다. 방역을 준수하면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구호 없이 멈춤과 머무름을 통해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지키자는 내용의 피켓 홍보를 실시했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가는 어르신들을 위한 비접촉 문화콘텐츠도 제공된다. 관내 5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카카오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어르신 맞춤형 동영상(요가, 웃음치료, 노래교실, 댄스, 한글교육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문자와 카카오톡을 이용해 이용방법과 링크 주소 등을 핸드폰으로 전송한다.

불광천 어르신 쉼터 창문을 활용한 뉴미디어 전시(영상)도 함께 실시한다. 내부에서 유리창에 투사된 영상을 야간에 불광천을 걷는 어르신들이 외부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을 하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체온 11체크 캠페인을 비롯한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갑옷인 마스크 착용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주민의 건강을 지키고 따뜻한 삶이 유지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미경 은평구청장 추석 메시지 전문

 

멈추면 더 행복한 추석 보내시기를!

 

먼저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개인 방역수칙 준수에 노력해 주시는 은평구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불철주야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헌신해 주시는 방역 관계자들과 의료진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곧 민족의 큰 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본디 온 일가친척이 모여 풍성하게 정을 나누는 때이지만, 이번 추석만큼은 다르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은평구민 여러분.

고향방문과 친지 모임을 자제하시고, 움직임을 멈추며 각자 집에 머무는 명절연휴는 어떠신가요. 나 자신 뿐만 아니라 소중한 부모님, 사랑하는 가족, 우리 공동체를 위해 멈추고 머무르는 추석 명절을 제안 드립니다.

착한 사람들이 사는 따뜻한 도시 은평구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도 우리 은평의 해피 바이러스를 이기지 못하리라 믿습니다. 이번 추석에는 해피 바이러스를 전파해 주세요. 공동체를 배려하는 선한 마음으로 멈춤과 머무름을 실천하고 더 자주 전화와 메신저로 안부를 물으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세요.

그리고 은평구에서 체온 11체크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여 이상체온을 미리 체크하시고, 마스커즈 캠페인을 통해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갑옷마스크를 실내외에서 반드시 착용, 올바르게 착용하도록 권하고 있으니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은평구는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으로의 복귀가 이루어질 때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저도 열과 성을 다해 은평구민의 건강을 지키고 따뜻한 삶이 유지되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9. 24.

은평구청장 김미경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