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제일기획 제작 박카스 '전통시장' 편…유튜브 500만뷰 돌파
[미디어] 제일기획 제작 박카스 '전통시장' 편…유튜브 500만뷰 돌파
  • 황문권 기자 <hmk0697@msnews.co.kr>
  • 승인 2020.09.24 09: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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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제작한 박카스 '전통시장' 편.(제일기획 제공)© 뉴스1

[서울시정일보] 제일기획은 24일 자사가 제작한 동아제약 박카스 '전통시장 편'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지난 상반기 바다의 회복을 위해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 광고에 이어, 하반기에는 젊음으로 전통시장을 회복시킨 청년 상인들의 리얼 스토리를 담았다.

이 광고는 서울 용산구 용문전통시장이 청년상인들의 힘으로 유통환경 변화의 어려움을 딛고 시장에 젊은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상권이 활성화됐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 광고의 실제 주인공인 상인회 대표 김계수(40)씨는 용문전통시장을 활성화 한 공로로 지난해 서울시로부터 '8인의 서울상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일기획은 이번 박카스 광고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했다. 국내에서 박카스 광고를 진행하면서 외국인을 위한 영문 버전을 별도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대한민국 피로회복제 박카스 브랜드가 갖고 있는 '회복'이라는 상징성을 '사회적·심리적 회복'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고민하던 중 전통과 젊음이 만나 활력을 되찾은 용문전통시장의 이야기를 소재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전통과 젊음이 만나 활력을 되찾은 용문시장처럼 우리 모두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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