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에서 독도수호 결의대회 개최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에서 독도수호 결의대회 개최

  • 기자명 조병권기자
  • 입력 2011.09.30 08: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

<독도수호 결의대회>
[서울시정일보 조병권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정찬/민주, 양천2)는 9월 28일(수), 독도를 방문하고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결의대회는 이정찬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김용성 부위원장을 비롯한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위원들과 양준욱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참석하였다. 또한 독도를 찾은 많은 시민들과 함께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진행함으로써, 전국 지방의회를 대표하는 서울시의회의 우리영토 독도 수호를 향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결의대회에서 이정찬 위원장은「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 결의문」을 낭독하고, 참석자들과 독도수호에 대한 굳은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발표된 결의문을 통해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는 독도가 영원한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임을 강력히 천명하였다. 또한, 일본정부의 터무니없는 역사 왜곡과 독도 망언을 강하게 비판하고 즉각적인 사죄를 요구하였다.
한편, 이정찬 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독도를 아름다운 세계적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접안시설의 확대와 독도의 동도와 서교를 잇는 교량의 건설 등 우리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 결의문

1. 우리는 독도가 영원한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임을 강력히 천명한다!
1. 일본정부는 터무니없는 역사 왜곡과 독도망언을 즉각 중단하고, 우리 국민에게 즉각 사죄하라!
1. 정부는 독도를 찾는 관광객과 선박의 안전을 위하여 독도의 접안시설을 확대하라!
1. 정부는 독도를 세계에 알리고,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라!
1. 정부는 독도거주민의 편의를 위해 독도의 동도와 서도를 연결하는 아치교를 건설하라!
1. 우리는 독도거주민의 정착과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확대를 강력히 촉구한다!

2011. 9. 28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일동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