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중구구정] 중구,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받아

[중구구정] 중구,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받아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1.06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3일(금)까지 시장경제과에서 접수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중구는 지속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하여 2017년도 1/4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중구에 공장등록 한 제조업자, 중구에 주사무소를 두고 서울지역 안에 공장등록 한 업체, 제조업관련 지식서비스산업 운영자, 도시형공장 운영자, 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다.

제조업체는 3억원이내, 그 외 기타 업체는 2억원 이내에서 융자하며, 대출금리는 연 2.0%이다.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또는 5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장임차계약서 사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20132016) 등을 갖춰 113()까지 구청 시장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중구 홈페이지의민원서식메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중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회에서 융자 대상 업체를 확정하면, 우리은행 중구청지점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명동지점에서 변제능력(신용등급 조회, 담보가치 검증)과 관련된 대출심사를 거친 후 대출을 실시한다.

2016년부터는 3천만원이하 소액대출에 한해 분기별 융자액의 1/4범위 내에서 융자절차 간소화를 실시한다. 접수 즉시 우리은행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명동지점 등 금융기관으로 통보 후 심사를 거쳐 대출하는 제도이다.

대상업체는 부동산, 신용보증서 등을 필수적으로 담보로 제출하여야 한다. 담보능력이 부족한 업체는 중구의 추천을 받아 서울신용보증재단 명동지점에서 특별신용보증을 받을 수 있다. 보증한도는 업체당 5천만원 이하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신용정보관리 대상자, 사치투기금융부동산업 등은 대출이 제한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