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경제] 제4차 산업혁명은 미래성장동력을 확충...

[경제] 제4차 산업혁명은 미래성장동력을 확충...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7.01.06 14: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 산업, 부가가치 창출 잠재력·내수진작 효과 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6일 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주제로 열린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5개 부처 신년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주제로 열린 정부 업무보고 모두발언을 통해 “현재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은 미래성장동력을 확충해야 하는 우리에게 도전인 동시에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장점인 정보통신기술을 창업에 최대한 활용하고, 인공지능을 비롯한 핵심기술 개발과창의적 인재양성 등을 통한 창업 지원에도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문화·관광 산업은 부가가치 창출 잠재력과 내수진작 효과가 크다”며 “국민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실감형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인적·물적·정신적 문화자산을 관광자원화해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즐겨 찾는 관광명품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농업과 수산업은 전통적인 농수산물 생산 위주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특히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품질, 안전성과 소비자 신뢰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력을 높여 과학기술 기반 첨단산업으로 변모해야 한다”며 “청년층의 귀농·귀어·귀촌 정착을 지원하는 한편, 농어촌을 유통·가공·관광이 어우러진 6차 산업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해운산업은 세계적인 장기 불황의 여파와 구조조정 등으로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계적 원양선사 육성, 해운-조선 협력 강화 등 해운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을 차질없이 추진해 우리나라가 해운강국의 위상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방송통신산업은 지능정보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그 동안의 시장 포화상태를 극복하고 성장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의 창이 열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