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문화] 2017년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 15건을 선정...

[문화] 2017년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 15건을 선정...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7.01.05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은 지방의 주요 관광 거점지에서 개최...


하동 마당극 ‘최참판댁 경사났네’.

영동 난계 국악단 토요상설공연.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한 2017년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 15건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문화관광프로그램은 ▲하동 화개장터·최참판댁 주말문화공연 ▲울산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 ▲강릉 관노가면극 ▲나주 옛 천년의 나주 락(樂) 풍류열전 등 올해 새롭게 선정된 프로그램을 비롯해 ▲대구 옛 골목은 살아있다 ▲영동 난계국악단 상설공연 ▲안동 하회별신굿 탈놀이 등이 포함됐다.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은 지방의 주요 관광 거점지에서 개최되는 그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관광이 연계된 참여형 관광프로그램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정부가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2016년에는 문체부가 지원한 15개의 프로그램에 외국인 17만여 명을 비롯해 총 114만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하는 등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 중 충북 영동군의 ‘난계국악단’ 토요 상설공연은 전국 유일의 군립 국악단으로 정통 국악에서 퓨전 국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악 공연을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의 ‘화성행궁 상설한마당’은 조선 정조대왕의 친위부대인 장용영 군사들의 군례의식, 군사훈련 등의 군무를 펼치는 공연이다.

 

 

 

 

 

 

  이 공연은 매년 1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는 등 세계유산인 수원 화성의 관광(투어) 프로그램 등과 연계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참여자들은 “즐겁고 흥미로웠다. 한국의 전통 공연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아쉬운 점은 조금 더 외국인들과 공감할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하다.” 등의 의견을 냈다.

 

 

 

 

  이에 문체부는 앞으로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의 인지도를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의 기존 자체 홍보에 한국관광공사의 홍보·마케팅을 더해 지원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2017년도에는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이 지역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국내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며 “특히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홍보와 마케팅 등의 간접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