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사회] AI 대응을 위해 많은 공직자들이 헌신하고 계시는데 어제 지방의 한 공무원이 과로로 추정되는 사망사고

[사회] AI 대응을 위해 많은 공직자들이 헌신하고 계시는데 어제 지방의 한 공무원이 과로로 추정되는 사망사고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29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합동 AI 일일점검회의’ 주재…“비장한 각오로 대응”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조류인플루엔자(AI) 서울-세종청사 및 시도 간 일일 영상점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민관합동 AI 일일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두 비장한 각오로 AI에 대응해 나가야 되겠다는 각오를 더 다지게 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오랜 방역활동으로 인해 방역현장에 투입된 인력의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다”며 “방역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체인력 확보 등 인력운영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중앙과 지방, 정부와 민간이 긴밀하게 협조해 신속하고 철저한 방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중앙은 지방에서 건의한 현장문제를 즉시즉시 해결하고 지방은 이를 방역현장에서 철저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민간은 살처분에 적극 참여하고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 권한대행은 “살처분 건과 관련해 경기지역과 인천 등은 살처분을 이미 완료한 것으로 보고 들었다”며 “나머지 계획된 김제와 정읍의 잔여분도 오늘 중으로 완료해 살처분을 매일매일 종결시켜 달라”고 지시했다.



 

 

 

 

 

  오늘도 농식품부 장관과 함께 AI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문제를 같이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일주일 내 AI 발생 추세를 반드시 진정시킬 수 있도록 비상한 각오로 총력 대응해주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