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은평구, ‘의료급여제도 바르게 알기’ 비대면 교육 실시

은평구, ‘의료급여제도 바르게 알기’ 비대면 교육 실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9.15 09: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어르신도 유튜브로 의료급여 제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및 전입자 780명을 대상으로 적절한 의료이용 방법과 의료급여제도 등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우리구 의료급여관리사들의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의료급여 사례관리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다. 그동안 1년에 2번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집합교육을 코로나19로 할 수 없게 되자, 적절한 사례관리와 교육 홍보 방법을 고안한 것이다.

그 대안으로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제도 바르게 알기 유튜브 동영상(ttps://www.youtube.com/watch?v=775WUJGmBGk)을 은평알림톡으로 배부하고 모바일 및 인터넷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의료급여제도 안내 리플릿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 2020. 의료급여제도가 함께 합니다와 보건용 마스크를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하였다. 향후 2020.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도 매월 비대면 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은평구 의료급여관리사는 알림톡으로 배부된 의료급여 제도 바르게 알기유튜브 동영상의 많은 시청을 바라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대면하기는 힘들지만, 마음으로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의료급여제도 안내가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어려운 이웃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급여 사례관리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기타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확인(www.mohw.go.kr) 및 생활복지과(02-351-7075~70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