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2017년 정부업무보고를 실시한다.

[사회] 2017년 정부업무보고를 실시한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12.25 02: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정부업무보고 계획.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정부가 내년 1월 4일부터 11일까지 2017년 정부업무보고를 실시한다.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2017년 정부 업무보고 일정을 발표했다. 

 

 

 

 

  5개 분야는 ▲굳건한 안보 ▲튼튼한 경제 ▲미래성장동력 확보 ▲일자리 및 민생안정 ▲국민안전 및 법질서 등이다.

 

 

 

  첫 업무보고는 4일에 개최되며 ‘굳건한 안보’를 주제로 국방부, 외교부, 통일부, 보훈처 등 4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어서 5일에는 ‘튼튼한 경제’를 주제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등 5개 부처가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6일에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주제로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5개 부처가 보고를 한다.

 

 

 

  ‘일자리 및 민생안정’을 주제로 열리는 9일 업무보고에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6개 부처가 참여한다.

 

 

 

  마지막 일정인 11일에는 ‘국민안전 및 법질서’를 주제로 행정자치부, 법무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안전처, 원자력안전위원회, 법제처, 인사혁신처 등 7개 부처가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아울러 부처간 협력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국책연구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별 주제 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토론 주제는 ▲북핵 해결 접근 전략 ▲리스크 관리 및 경제 활력 제고 ▲신산업 육성 ▲민생정책 구현방안 ▲국민 안심사회 구현 등이다.

 

 

 

  정부는 국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업무보고에 맞춰 국민에게 내년도 정책 방향 등을 알리는 브리핑 등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