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체온 1일 1체크(Check)! 캠페인’ 실시

은평구, ‘체온 1일 1체크(Check)! 캠페인’ 실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9.14 08: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만여개 디지털 체온계 배부 예정…캠페인 슬로건“오늘 체온 체크 했니?”
자가검진 강화하는 분위기 만들어 안전한 지역사회 추구 목적

코로나19를 대비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 중의 하나는 자가검진을 위해 하루 한 번 자신의 체온을 측정하는 일이다.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코로나19 확진자 숫자의 증가 속에서 가정 내에서 하루 한 번 체온계를 통해 발열 증세를 확인하는 체온 11체크(Check)!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은평 관내 각 가정마다 디지털 체온계 21만여개를 순차적으로 배부한다.

 

이번 디지털 체온계 배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이 되면서 선제적인 예방을 위해 은평구 전 세대에 체온계를 배부하는 계획에 따른 것이다. 은평구의 체온 11체크(Check)! 캠페인SNS로 실시된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체온을 측정하고 인증 사진 또는 동영상을 SNS상에 올려 공유하면 된다. 또한 캠페인은 릴레이 인증으로도 진행된다. 하루 한 번 체온을 측정하고 해당 사진을 촬영한 후 48시간 이내에 다음 참여자를 3명 지목하는 방식이다.

 

마침,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자로 들어갔던 이낙연 의원은 SNS아침 체온 36.5도 정상입니다등의 문구를 적어 개인의 체온 자가확인 결과를 매일 올리면서 체온재기를 통한 코로나19 대응 건강관리에 주목을 끈 바도 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오늘 체온 체크 했니?”이다. SNS상에서 구민들은 체온계와 코로나19 관련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재치있는 문장으로 표현하여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가령 체온계로 확인했어! 코로나야 이제 좀 가주겠니?’ ‘자나깨나 코로나 조심! 꺼진 열도 다시 재자!’ ‘우리집 건강 도우미, 안심 체온계등이다.

 

캠페인은 일상방역 측면에서 외출 전 발열체크 실천 사진이나 각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원아 및 학생의 체온을 가정 내에서 검진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청 청사내 로비에서는 체온 11체크(Check)! 캠페인포토존이 만들어진다. 이곳에서는 내방구민이나 직원들이 체온을 측정하고 이를 SNS에 인증하여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은평구 페이스북을 통해 915일부터 캠페인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이 크게 나타나고 있는데 무엇보다 가정내에서 자가검진이 중요하다“‘체온 11체크(Check)!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에 경각심을 갖고 구민 스스로 참여하는 일상 속 방역으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여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