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도는 영원한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독도는 영원한 대한민국의 영토입니다!

  • 기자명 조병권기자
  • 입력 2011.09.27 15: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에서 결의대회 추진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이정찬 위원장
[서울시정일보 조병권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정찬/민주, 양천2)는 오는 9월 28일(수), 독도를 방문하고 대한민국 고유영토인 독도수호를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독도에서 진행되는 이번 결의대회는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력히 규탄할 예정이다. 그 동안 일본은 중학교 검정교과서와 방위백서 등을 통해 역사왜곡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으며, 최근 일본 외무성이 영토문제특별조사비 명목으로 독도 예산을 3억원이나 편성하는 등 독도 침탈에 대한 끊임없는 야욕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따라, 전국의 지방의회를 대표하는 서울시의회가 독도 수호를 위한 강력한 의지를 천명하고, 잇따른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우리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바라는 서울시민의 간절한 요청을 대변하고자 결의대회를 마련하게 된 것이다.

독도 선착장에서 개최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에서는 그 동안 자행되어 온 일본의 독도침탈 행위를 규탄하고, 우리영토 독도를 지키기 위한 정부의 확고한 대책 마련과 함께, 독도를 세계적인 환경 관광 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한 계획 수립을 촉구할 예정이다. 한편, 결의대회 이후 울릉도에 있는 독도기념박물관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독도수호 특별위원회는 지난 4월13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서울시의원이 참여하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규탄 결의 대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지난 8월1일에는 독도 영유권 야욕을 위해 울릉도 방문을 감행하려는 일본의 자민당 소속 중의원 등 극우 정치인들의 입국을 저지하기 위하여 김포공항 입국장에서 규탄대회를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