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서울시정] ‘천만시민 멈춤 주간‘, 한강공원 모임도 잠시 멈춰주세요

[서울시정] ‘천만시민 멈춤 주간‘, 한강공원 모임도 잠시 멈춰주세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9.08 17: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강공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추진 대책 발표

▲ 공원통제 구역 현황

[서울시정일보]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공원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추진대책을 마련하고 오늘부터 시행에 나선다.

이번 대책은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 동안 한강공원에서도 모임을 잠시 멈추자는 취지로 주요공원 밀집지역 통제 매점·주차장 이용시간 단축 야간 계도 활동 강화 등을 포함한다.

먼저, 이용객이 많은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의 일부 밀집지역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시민 출입을 통제한다.

공원 내 전체 매점 및 카페는 매일 오후 9시에는 문을 닫고 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

11개 한강공원 주차장도 오후 9시 이후에는 진입할 수 없다.

또한 공원 내 야간 계도 활동 강화를 통해 오후 9시 이후 음주·취식 자제를 권고할 예정이며 이용자 간 2m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에 대한 계도·홍보도 지속 시행한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한강사업본부는 야외공간도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에서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른 풍선효과로 한강공원 방문객이 급증해 대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시 코로나19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천만시민 멈춤 주간’ 내에는 한강공원 내 모임을 자제하고 특히 주말에는 한강 대신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기를 강조했다.

신용목 한강사업본부장은 “천만시민의 휴식공간인 한강공원에서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당분간 모임 및 음주·취식을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며 “일상의 불편과 고통이 있더라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통해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