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문화] 인천 검단 먹자골목 축제 등 선정…

[문화] 인천 검단 먹자골목 축제 등 선정…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17 01: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화 특색 잘 살린 곳은?


문화가 있는 날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 최우수단체상에 선정된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의 ‘검단 먹자골목 한판 축제’.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제주도에서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의 대표사업인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연간 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17개 광역 시도 24개 단체가 관련 사업을 총 155회 시행했다. 행사 주최 측 추산으로 전국 22만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했다.

 

 

  문체부는 올해 지원한 24개 프로그램 중 최우수단체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의 ‘검단 먹자골목 한판 축제’를 선정했다. 

 

 

  우수단체상(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상)에는 원주문화재단의 ‘매·마·수! 시장에서 놀자!’, 춘천마임축제의 ‘물(水)화(火)일체’, 안산문화재단의 ‘예술열차 안산선’, 쥬스컴퍼니의 광주‘1930 양림쌀롱’, 전남문화관광재단의 ‘양천리 야간작업’ 등을 선정했다. 



우수단체상에 선정된 전남문화관광재단의 ‘양천리 야간작업’.

  문체부는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고, 버려졌던 공간을 축제의 장으로 변화시켰다”면서 “관광 상품화할 만한 축제로 성장시킨 사례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문화가 있는 날’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해당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나 문화기획자 등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됐다고 문체부는 덧붙였다.

 

 

문체부는 ‘문화가 있는 날’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내년에는 관련 예산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