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자치행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17 0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물 외부 디자인은 한글이미지 ‘디귿, 리을’을 구현했다. 이는 ‘주민들 모두가 커뮤니티센터의 공간을 소통·공존의 공간으로 마음껏 즐긴다’는 개념으로 주민 입장에서 설계됐다.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서 6번째로 준공된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고운동 복컴)’가 혁신적인 건축물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이용 만족도 및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고운동 복컴’은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지난 2014년 8월 착공 후 올 11월 준공됐는데, 건물 디자인이 ‘두루누리’라는 한글 ‘디귿·리을’을 건축물 외관에 반영한 디자인으로 ‘주민들 모두가 커뮤니티센터의 공간을 소통·공존의 공간으로 마음껏 즐긴다’는 개념으로 주민 입장에서 설계됐다.


 

  고운동 복컴’은 사용자의 취향을 감안해 각 층별 내부벽 색체를 달리 적용하는 등 주민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입체감을 향상시켰다.



고운동 복컴 내부는 기존의 복컴 시설과 달리 사용자의 취향을 감안해 각 층별 승강기 홀, 복도, 계단 등 내부를 다른 색체로 구현했다.

  상상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를 위해 도서관내 어린이열람실과 유아열람실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내부 인테리어 수준을 높여 기능을 향상시켰다.

 

 

  어린이집 앞 도로에 여유차선 공간을 확보해 승·하차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어린이집 인근에 자투리 마당을 확보해 어린이들에게 채소 및 과일 등을 기를 수 있는 텃밭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반영했다.



백제 전통문양 및 한글 자음을 형상화한 보도블럭 설치 조성.

  김준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복컴 설계 가이드라인 제정과 더불어 향후에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세종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 반영할 계획”이라면서 “그동안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차별화된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