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홍콩 피엠큐(Police Married Quarters)에서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전시...

[문화] 홍콩 피엠큐(Police Married Quarters)에서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전시...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2.16 0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문화콘텐츠 등 63종 선봬...


홍콩 복합문화공간인 피엠큐(PMQ)에서 케이리본(K-Ribbon) 홍콩전시회가 열렸다.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8일까지 홍콩 피엠큐(Police Married Quarters)에서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전시한다

 

 

 

  2016년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된 상품 중 차이킴의 ‘연안김씨저고리’ 등의 한복상품과 아토의 ‘미니합세트’, 소지의 ‘토이킷’, 박만순옻칠공방의 ‘대나무 다용도 합’ 등의 공예품,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문화콘텐츠 등이 선보인다.

 

 

  전시장에는 관람객들이 우수문화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부각과 한과, 유자차 등 한식 시식 코너와 한복 체험 코너가 운영된다.

 

 

  사진과 후기를 SNS에 올리면 우수문화상품 로고인 케이리본(K-Ribbon) 모양의 열쇠고리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싱가포르 대통령 디자인상은 싱가포르 국민과 전 세계인의 삶에 변화를 가져온뛰어난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선정해 싱가포르 대통령이 직접 시상하는 최고 영예의 디자인상이다.


 

  올해는 총 140개의 후보작이 접수되었고, 그 중 삼성 ‘애드워시’를 포함한 10개 제품과 3명의

디자이너가 디자인 우수성과 창의적 혁신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복 4종과 공예품 40종, 식품 및 한식 18종, 문화콘텐츠 1종 등 총 63종이 선보인다.

  전시장 내 한국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해외 판매 전문사이트, 이른바 역직구몰인 케이몰24(Kmall24)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도 배치해 관람객이 손쉽게 우수문화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전시를 둘러본 다니엘 라우(Daniel Lau)는 “공예품의 기술적인 부분이 흥미로웠다.


 

 

오늘 처음 먹어본 유자차와 한국 전통 과자인 유과도 맛있었고 행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문화상품지정제도는 문화적 가치가 우수한 상품을 한국문화를 알리는 대표상품으로 지정하고, 케이리본 셀렉션(K-Ribbon Selection)이라는 통합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현재 문화콘텐츠, 한복, 공예품, 식품, 한식 5개 분야에서 총 114점이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돼 다.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문화상품을 찾고 케이리본 셀렉션 브랜드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행사에서 선보이고자 한다”면서 “홍보와 유통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콩 온라인 파워유저 왕홍과 비제이(BJ) 등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를 통해 우수문화상품 전시와 제도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